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5월22일 '클린 데이' 지정

새달력이 나오면

제일 먼저 보는 건

바로 빨간 날 쉬는날 올해는 몇일이나 될까 ? 하고

한해를 훑어봅니다.

요새는 날마다 의미를 부여하여 많은 day 가 있는데요

가장 깨끗한 day가 있네요.

이날은 정말 필요한 날인거 같아요

하루만이라도 우리모두가 지구환경을 생각하는 날

모두가 공감하는 day

바로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회장님)가 정한 5월22일 '클린데이'

좋은 일에 동참하고 지구환경도 보호하고

충북소식에서 알아봐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5월22일 '클린 데이' 지정

전 세계 클린월드운동으로 환경복지 실천
 청주 무심천서 1천200여 명 환경정화활동 펼쳐
 미국·영국·프랑스 등 세계 곳곳서 6만여명 동참

[충북일보] 글로벌 복지단체인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는 5월22일을 '클린 데이(Clean Day)'로 지정하고,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전 세계 클린월드운동을 펼쳤다.

이날 청주 위러브유 회원들과 가족, 이웃 등 1천200여 명은 연두색 셔츠를 맞춰 입고 청주시 무심천 일대를 말끔하게 청소했다.

무심코 버린 휴지, 깡통, 비닐, 깨진 유리병, 플라스틱, 음식물 쓰레기까지 꼼꼼히 수거해 50리터 쓰레기봉투 100개를 가득 채웠다.

휴일을 맞아 가족과 함께 봉사에 나선 서기석(50)씨는 "오늘 전 세계 회원들이 한마음으로 봉사를 한다고 하니 너무나 뿌듯하다"며 "밝고 건강한 세상 만들기에 동참하는 기쁨을 자녀들과 함께 느끼게 돼 뜻깊다"고 소감을 밝혔다.

클린월드운동에 참가한 정예빈(18)양은 "지구의 한 모퉁이를 쓸고 있다는 어느 청소부의 말이 떠오른다. 전 세계 회원들이 다 함께 지구 대청소를 하고 있다고 생각하니 너무 신난다"며 실천하는 보람과 자부심을 전했다.

위러브유 회원들의 환경정화활동을 격려하기 위해 방문한 변재일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은 "깨끗한 지역환경을 위해 자발적으로 참여해준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원들에게 감사와 격려의 인사말을 드리고 싶다"며 "뜻깊은 자리에 초대해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원 5천100여명은 청주뿐만 아니라 대전, 천안, 청주, 보령, 서산 등지에서 대대적인 정화활동을 벌였다.

클린월드운동에는 한국을 비롯해 미국, 영국, 프랑스, 호주, 뉴질랜드, 브라질, 아르헨티나, 인도, 네팔, 아일랜드 등 세계 곳곳에서 6만여 명이 참여했다.

각국의 위러브유 회원들과 현지인들은 이날 산과 강, 하천과 바다, 거리와 공원 등을 누비며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는 '행복한 삶은 깨끗한 환경에서 시작된다'는 가치관을 통해 환경보호활동을 전개하며 기후재난 피해민들을 위한 복지활동을 꾸준히 해오고 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는 클린월드운동뿐 아니라 사랑의 김장 나누기, 사랑의 연탄 배달, 다문화가정 돕기, 재난 피해 복구, 청소년 인성교육 등 각종 사회복지활동을 펼쳐왔다.

지난 4월24일에는 서울 올림픽공원 한얼광장에서 1만3천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17회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를 개최했다.

민간복지단체가 주최하는 행사에 이례적으로 스페인, 이집트, 체코, 캄보디아, 네팔, 필리핀, 방글라데시, 가봉, 에콰도르, 나이지리아 등의 20여 개국 외교관들이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걷기대회를 통해 모금된 성금은 에콰도르 지진 피해민 긴급 구호성금과 네팔, 인도, 방글라데시, 캄보디아, 필리핀, 가봉 기후난민에게 물펌프 및 생계 지원금으로 전달됐다. 국내에서는 복지소외가정 120가구에게 생계·의료 지원금으로 지원됐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는 이외에도 세월호 침몰사고 무료급식, 대구지하철 참사 무료급식 자원봉사 등 예기치 못한 재난으로 고통 받는 이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위로하고 있다.

국내외에서의 공로를 인정받은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는 대한민국 대통령 훈장을 비롯해 미국 대통령자원봉사상 최고상인 라이프타임상, 캄보디아 국왕 훈장 등을 수상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관계자는 "기후변화는 인류가 당면한 가장 시급한 문제"라며 "전 세계인들의 작은 실천이 모아질 때 지구가 좀 더 깨끗하고 안전하게 변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충북일보

:
BLOG main image
by 컴맹순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98)
알콩 (27)
달콩 (18)
카페탐방기 (16)
나눔 (29)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otal :
Today : Yesterday :